추억남기기

게시글 검색
고래불 해수욕장 덕천지구가 좋은 이유 ...
이정구 조회수:1417 14.46.168.119
2017-08-05 00:33:22

고래불 해수욕장은 병곡면에서 영해면에 이르는 길다란 해수욕장이다. 길이도 자그만치 8Km 정도다(그래서 명사 20리라는 말이 생겨났다).

고래불이라는 말은 고래가 물을 뿜어내는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서 생겨났다고 하는데, 관어대에 올라와 이 말이 사실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.

고래불 해수욕장은 예전에 강호동의 '1박2일'에 나오면서 유명세를 탔다. 요즘은 영덕군에서 많은 투자를 해서 야영장과 캠핑카를 설치하고 주변을 단장해 놓았다. 그 때문에 올해 피서객이 넘쳐나고 있다고 한다.

고래불 해수욕장은 병곡 지구와 영리 지구 그리고 덕천 지구의 세 군데 해수욕장이 있다. 옛날에는 영리 해수욕장, 덕천 해수욕장 이렇게 불렸는데, 고래불이 뜨니 무임승차하듯이 모두 고래불해수욕장 영리 지구, 고래불해수욕장 덕천 지구 이렇게 부르고 있다.

세 군데 중에서 덕천 지구가 가족 단위 해수욕을 하기에는 제일 좋아 보인다.

영덕군이 많은 돈을 투자해 캠핑카 28대와 110여 곳의 텐트 야영장을 만들었고, 그 야영장 내에는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나 놀이시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든다.

그리고 덕천 지구는 주차 시설이 작아서 많은 차들이 들어올 수 없다. 그 때문에 바닷가가 물반 사람반 뭐 이런 분위기는 전혀 아니다. 북적대는 곳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덕천 지구 옆에 있는 대진해수욕장을 권한다.

모래의 질도 덕천 지구가 병곡지구보다 더 좋다.

결론으로 말하면, 시끌벅적하지 않고 조용하며 인파가 북적대지 않고 부대시설이 좋은 고래불 해수욕장 덕천지구를 권한다(한번 와 본 사람들은 이 말에 동의할 것이다). 

이번 여름(또는 내년 여름) 고래불해수욕장 덕천지구에 한번 와 보시라!


 

댓글[0]

열기 닫기